본문 바로가기
사회서비스

농업인 및 어업인 안전보험: 안전한 영농과 어업을 위한 필수 보험

by 모두모여랏 2024. 9. 24.
반응형

 

농업과 어업은 우리 생활에 필수적인 산업이지만, 그만큼 위험도 따릅니다. 이러한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농업인 안전보험어업인 안전보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 이 보험들은 농업인과 어업인의 안전을 보장하고, 사고 발생 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줍니다.

 

농업인 안전보험

1. 대상: 만 15세에서 87세까지의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. 일부 상품은 만 84세까지 가입 가능합니다.

 

2. 내용: 보험료의 50%를 정부에서 지원하며,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70%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3. 가입 방법: 지역 농축협에서 보험가입 안내를 받고, 농업인이 직접 가입 신청을 하면 보험증권이 발급됩니다.

 

4. 문의처: NH농협생명(☎1544-4000)

 

 

어업인 안전보험

1. 대상: 만 15세에서 87세까지의 어업인 또는 어업근로자(소금제조 관련 종사자 포함).

 

2. 내용: 보험료의 50%를 정부에서 지원하며,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70%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3. 가입 방법: 전국 회원조합 영업점 및 SH수협은행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4. 문의처: SH수협은행(☎1588-4119)

 

 

자주 묻는 질문

어선원 보험에 가입 중인데 어업인 안전보험도 가입할 수 있나요? 산재보험, 어선원재해보상보험 가입자는 중복 가입이 불가하지만, 산재, 어선원보험에 따라 적용받는 사업장 이외의 장소에서 어업 작업을 하려는 어업인은 안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보험료 국비 지원은 받을 수 없습니다.


 
반응형